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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사업 신고

절차

행정사자격(시험합격자, 시험면제자)을 갖추고 행정사실무교육을 받은 사람은 행정사업을 하고자 희망하는 시·군·구청의 행정사 담당부서(예: 지역행정과, 주민과 총무과 등)에 행정사업 신고서, 자격중사본,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사본, 교육수료 필증 사본, 사진 1매를 제출하면 행정사업신고 확인증을 약7일 이내에 받을 수 있습니다.


행정사협회 등록

협회등록절차 ☎ 1544-3951 (대한행정사회)

행정사업신고확인증을 받은 후 협회에 등록하기 위하여 협회에 행정사자격증 또는 행정사 업무 신고필증과 함께 신규회원가입등록 서류를 제출합니다. 단, 본 협회 행정사 실무교육 수료자는 업무신고확인증 없이 협회 정회원 등록 가능합니다.

등록회원혜택

1. 협회 명의 행정사 등록증 발급
2. 행정사 권익 보호 및 정보제공
3. 협회 연수 및 보수교육 참여
4. 등록회원 전용 자료제공
  ※ 각종 판례, 재결례 및 서식 무료 사용
  ※ 구인/구직난 활용 및 행정사 관련 정보 교류
5. 행정사 신분증 교부 및 협회 뱃지 배부
6. 사실조사전문인증서 교부
7. 민원행정상담인증서 교부
8. 창업실무 상담 및 교육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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